본문 바로가기
건강

밀크시슬 효과, 부작용 (중요)

by 뉴스100 2020. 3. 13.

 

 

밀크씨슬

오늘은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먹고 있는 약 중의 하나인 밀크씨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밀크시슬은 사람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과 더불어서 가장 많이 대중화 되어있는 건강 보조식품입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밀크시슬의 효능, 부작용, 장기복용, 하루권장량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밀크씨슬 효과 >

사람에게 간은 정말 중요합니다. 만약 간 능력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너무 쉽게 몸이 피로 해지고 그로 인해 일상생활이 무너지게 됩니다. 이 기본적인 간능력에 영향을 주는 물질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엉겅퀴 입니다. 


이 엉겅퀴는 다량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물질이라서 국내에서 간을 연구하는 연구자들에게 주요 연구 대상 물질이 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엉겅퀴 효능에 대한 무수히 많은 기사가 나왔으며 건강TV 채널에서도 꾸준히 단골소재로 소개가 되고 추천되고 있습니다.

 

 

면역력 증진


글로블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밀크시슬은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것에 탁월합니다. 아무래도 면역력이 떨어지면 여러가지 질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만병의 근원이 됩니다. 밀크씨슬이 비타민과 더불어 대중적인 건강 보조식품으로 자리잡은데는 간 개선 뿐만아니라 면역력 증진이라는 효과도 있기 때문입니다.

 

항염과 혈관질환 개선


밀크시슬은 실리마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액의 악성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효과는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혈관과 콜레스트롤 수치에 문제가 있는 분들에게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정상수치로 만들고 싶은분들은 밀크시슬 복용을 추천드립니다.

 

 

 

 

간 능력 개선


밀크씨슬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간 능력 개선에 있습니다. 밀크씨슬의 실리마린 성분이 간이 훼손되는 것을 막아주고 재생능력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밀크시슬로 인해 피로회복이 된다는 논리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이뿐만아니라 밀크시슬은 몸속으로 들어온 안 좋은 물질들을 체외로 배출할 수 있게끔 해주기 때문에 해독작용도 가지고 있는 좋은 건강 보조식품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밀크씨슬을 추천합니다.  

 

 


< 밀크씨슬 부작용 >

대체적으로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는 밀크시슬이지만, 모든 사람에게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이어서 밀크시슬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상적인 몸 컨디션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지만, 당뇨병이나 암환자 혹은 임산부들은 밀크씨슬 복용을 다시한번 생각해봐야 합니다.

 

 

임신과 모유수유


일반적으로 모든이들에게 좋은 건강보조식품이지만 임신을 한 임산부나 모유수유를 해야하는 산모에게는 좋은 건강식품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간혹 권장량 이상으로 복용했다가는 부작용으로 설사, 구토, 두드러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모유를 수유하고 있는 임산부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당뇨병과 암


당뇨병을 지니고 계신분들은 혈당조절이 정말 중요합니다. 밀크시슬에 함유되어있는 엉겅퀴 성질은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낮출 수도 있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분들은 필히 전문의의 말을 들어보고 복용을 할지말지를 고려해야합니다.


또한, 암투병을 하시는 여성분들에게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자궁암, 난소암, 유방암 등 호르몬에 민감한 환자들에게 우유 엉겅퀴 성분은 몸에서 에스트로겐 처럼 받아들일 수 있기에 신중하게 복용을 선택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밀크씨슬의 효과(효능)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밀크시슬은 의심의 여지 없이 요즘 현대인들이 간능력 개선(피로회복)을 위해 가장 많이 먹는 건강보조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자신이 예전에 비해 피로도가 심해졌다거나 혹은 간 건강을 개선하고 싶으신 분들은 밀크시슬 복용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갱년기에 좋은 식품 (중요)  (0) 2020.03.27
불면증 해결하려면 (잠이 안오는 이유)  (0) 2020.03.21